본문 바로가기

이슈

철구 복귀 방송에 37만 명 몰려 'ㅊㄱㅇ'

 인터넷방송 아프리카TV의 인기 BJ 철구가 상근예비역으로 복무하다 지난 15일 소집해제 됐는데요. 철구가 지난 24일 복귀 방송을 해 화제입니다.

철구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고, 복귀 방송에는 37만 명이 몰리며 한때 접속이 안 되기도 했습니다. 아프리카TV의 대통령이라 불리는 철구의 복귀 소식. 이슈픽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복귀 방송

 지난 24일 오후 1030분 철구는 아프리카TV에서 복귀 생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철구는 여러분들 정말 오랜만입니다. 17개월 만에 돌아왔습니다. 형님들 반갑습니다.”라며 경례를 했습니다.

철구

 “17개월 동안 군 생활하며 깨달은 게 많고, 콘텐츠 생각을 많이 했다고 말하며, “군 생활 할 때 나이 어린 친구들이 반말하는 것이 힘들었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군대 가기 전에는 게임을 많이 했는데, 이제는 콘텐츠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재미를 주겠다.”고 말했습니다.

 

- 철구는 누구?

 철구는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본명은 이예준으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활동하다 2008년 은퇴 후 아프리카TV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는 123만 명입니다.

가족사진

 BJ외질혜와 결혼해 슬하에 딸 하나를 뒀습니다. 아내 외질혜 또한 구독자 73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로 올해 26세입니다.

 

- 원정 도박 논란

 철구는 2018년 입대하면서 활동을 잠시 중단했는데요. 군 복무 중 필리핀 원정 도박으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철구는 이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요.

 “당시 아내가 우울증으로 약을 먹으며 우는 날이 많아, 그럴 바엔 해외여행을 갔다 오자.”고 했으며 그곳에서 호텔 밑에 카지노에서 30만 원정도로 시작해, 15만 원을 땄다.”고 말했습니다.

원정 도박 논란 당시

 그런데 한 행인이 와 자신을 알아보며 사진을 찍어달라고 해 찍어줬는데, 이후 그 사람이 자신이 게임을 하는 것을 찍은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으로 철구는 군에서 휴가 제한 3일의 징계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철구의 복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웬만한 연예인도 이렇게 길게 실검 1위 하기 힘든데 대단하다.”, “군대 갔다 왔으면 이제 사고 치지 말고 살아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